서비스이용약관

서비스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셀러픽이(이하 “회사” 운영하는 셀러픽 판매자 관리 사이트(이하 “통합시스템”)와 셀러픽 구매요청, 배송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책임 사항 및 절차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통합시스템”은 “회사”가 이 약관에 의하여 온라인 판매 사업을 위한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구축된 판매자용 통합 프로그램 시스템을 의미 한다.
2. “상품소싱 시스템”이라 함은 “통합시스템”에 포함된 크롤링 기능, 자동디자인번역 기능, 마켓 상품업로드 기능, 마켓 로그분석, 상품정보 수정기능 및 상품 판매를
    위한 프로그램을 말한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통합시스템과 통합시스템을 통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 한다.
3. “구매요청”은 회사에서 이용자에게 판매를 하는 행위가 아니며 “회사”가 이용자님의 상품구매 요청을 받아 이용자님을 대신하여 결제를 대행 해 드리는 서비스
    이다.
4. “직접구매”라 함은 이용자가 해외 현지에서 직접 결제한 운송물을 의미 한다.
5. “주문서”라 함은 회사의 배송대행과 구매요청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요청서 이다.
6. “배송대행지(이하 “배대지”)는 회사가 운영하는 해외 현지 물류 창고를 의미합니다.
7. “배송대행”이라 함은 해외판매자로부터 구매한 재화 등(이하 “운송물”)을 이용자는 회사가 운영하는 배대지로 배송하는 운송물에 대해 검수, 패킹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가 지정한 위치로 배송하는 업무이다.
    회사가 운영하지 않는 타 배송대행지는 서비스에서 제외된다.
8. “검수”라 함은 이용자가 배송대행을 의뢰한 운송물에의 판손, 하자, 누락 등을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확인하는 서비스를 의미 한다.
9. “임시보관상품”이란 집하지 도착 운송물의 불량, 오배송, 하자 또는 구매자의 주문 취소등 문제가 있고 반품이 안안되 상황일 때 임시보관신청 하는 운송물을
    의미 한다.
10. “패킹승인”이라 함은 이용자가 배송대행을 의뢰한 운송물의 사진을 보고 패킹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의미 한다.
11. “자동패킹”이란 이용자와 회사간의 신뢰를 통해 패킹승인을 회사가 판단하여 이용자의 승인 없이 패킹하는 서비스 이다.
12. “3PL창고관리”라 함은 셀러픽이 운영하는 창고에 상품을 입고하여 보관하는 서비스 입니다. 출교요청 접수 되면 요청 상품을 출고 후 패킹 배송하는 업무를
    포함 한다.

제 3 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 한다.
1. 서비스 등에 대한 정보제공
2. 이용자가 해외에서 구매한 운송물의 수령, 보관, 검수, 인도
3. 이용자가 해외에서 구매한 운송물에 대한 운송계약의 체결
4. 이용자가 선택한 상품 결제 대행
5. 이용자가 구매한 운송물과 회사가 결재 대행한 운송물의 검수
5. 수입 및 통관 관련 업무
6. 현지반품, 교환, 환불 등 관련 업무
7.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제 4조 상품 업로드 및 게시물에 대한 책임

1)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 프로그램 또는 자동화 기능을 통해 오픈마켓 등에 업로드되는 상품 정보(상품명, 가격, 옵션, 이미지, 상세설명 등)는 이용자의 요청, 설정 또는 입력값을 기반으로 생성·전송됩니다.
2) 이용자는 상품이 게시되기 전 또는 게시된 이후에도 해당 상품 정보의 정확성, 적정성 및 판매 가능 여부를 직접 확인·검수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업로드한 상품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으며, 해당 상품의 게시, 판매 및 그로부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제 5조 시스템 제공의 한계

1) 회사는 서비스 및 시스템이 항상 정확성, 완전성, 무결성 또는 무오류 상태로 제공됨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자동화 기능, 데이터 처리, 번역, 변환, 매핑 기능은 보조적 수단으로 제공되며, 그 결과의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 6조 외부 연동 서비스에 대한 책임

1) 회사는 오픈마켓, 결제사, 번역 API, 외부 플랫폼 등 제3자 서비스와의 연동을 제공할 수 있으나, 해당 서비스의 장애, 오류, 정책 변경 등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외부 연동 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한 데이터 오류, 정보 불일치, 판매 제한, 손실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제 7조 판매 결과 및 기대 수익에 대한 면책

1) 회사는 이용자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매출, 수익, 이익 또는 사업 성과를 보장하지 않습니다.
2) 상품 업로드 오류, 가격 오류, 옵션 오류, 자동화 시스템 문제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실, 역마진, 영업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관련 법령상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8조 간접 손해 및 결과적 손해에 대한 면책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영업 손실, 이익 상실 등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9조 서비스 성격의 명확화

1) 본 서비스는 이용자의 상품 판매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관리 및 자동화 도구로서 제공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를 대신하여 상품 정보의 최종 판단, 가격 결정, 판매 여부 결정을 하지 않으며, 판매의 주체가 아닙니다.

제 10 조 계약의 성립

1. 통합시스템 회원 가입 후 이용자는 통합시스템에 로그인 시작한 날로 계약이 성립된다.
2. 이용자는 로그인 이후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3. “통합시스템”의 “상품소싱 시스템” 서비스는 무료기간 이후 회사의 유료사용 결제 이후 사용이 가능하다.
    상품소싱 시스템은 강제 사항은 아니며 이용자의 판단으로 결제 여부를 선택 할 수 있다.
4. “통합시스템”의 주문관리를 통해 주문서를 등록하는 시점부터 배송대행 서비스 이용 계약이 성립된다.

제 11 조 계약의 해지

1. “통합시스템” 로그인 일로부터 30일간 재로그인이 없는 경우 계약을 종료 하고 로그인을 제한한다.
2. “통합시스템”에 로그인을 하고 있지만 60일 내 상품소싱 시스템 서비스 결제를 안하는 경우와 배송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지 경우 계약이 종료되며 로그인을
    제한한다. 단, “상품소싱 시스템”과 “배송대행” 서비스 중 한 가지를 이용 하는 경우는 계약이 유지된다.

제 12조 서비스 이용 개시 및 청약철회 제한

1. 본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의 특성상, 이용자가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서비스 이용이 개시된 것으로 봅니다.
1) 서비스 로그인
2) 상품 업로드 또는 업로드 시도
3) 자동화 기능, 시스템 기능 또는 부가 기능의 실행
4) 기타 이에 준하는 서비스 이용 행위
2. 서비스 이용이 개시된 이후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13조 환불 기준 및 제한

1. 서비스 이용 개시 이후 환불이 가능한 경우에도, 이미 경과된 이용 기간 및 제공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환불 금액은 실제 이용 기간을 제외한 잔여 기간에 대하여 일할 계산 방식으로 산정됩니다.
1) 유료 서비스 공급일 이후 제공되는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7일 이내에 "회사"에 결제 취소(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 공급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이후 청약철회 또는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환불 금액은 다음의 계산 방식에 따라 산정됩니다.
환불 금액 = 결제 금액 − 기 이용 금액
기 이용 금액은 다음과 같이 계산합니다.
기 이용 금액 = (정상 요금 기준 1개월 이용 요금 ÷ 30일) × 실제 이용 일수
3. 연 결제 또는 장기 이용 조건으로 제공되는 연결제 10% 할인 및 기타 할인 혜택은 장기간 이용을 전제로 제공되는 혜택으로,
환불 시 기 이용 금액 산정은 할인 적용 전 정상 요금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4.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이 제한되거나 불가할 수 있습니다.
1) 전체 이용 기간의 3분의 1 이상이 경과한 경우
2) 이미 상품 업로드, 자동화 처리, 데이터 생성 등 실질적인 서비스 이용이 이루어진 경우
3) 회사가 제공한 기능 또는 결과물이 이용자에게 전달된 경우
5. 결제시 제공되는 할인 및 특별 할인코드등은 장기적으로 계속 이용하는 고객에 대한 혜택으로, 중도 해지 시 계산되는 "1개월 요금"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정가를 기준으로 환불 금액을 산정합니다. 단, 차감하는 금액이 환불금액을 초과할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6. “회사”가 아닌 다른 유통 경로로 “소프트웨어 사용기간”을 구매한 경우에는 취소 또는 환불이 불가능하며, “회사”는 취소, 환불을 거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7. 서비스 공급일로부터 공급한 유료 서비스 사용 기간의 1/3이 지난 경우에는 계약의 취소 또는 환불이 불가능하며, “회사”는 취소, 환불을 거부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8. 할인,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통해 할인된 금액으로 결제한 경우, 환불 시에는 할인 전 정상 요금을 기준으로 이용 기간을 산정합니다.

제 14조 환불 제외 항목

다음 각 호의 서비스는 특성상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1) 이미 처리되었거나 실행이 완료된 자동화 기능
2) 상품 업로드, 데이터 변환, 번역, 매핑 등 이미 수행된 작업
3) 이용자의 요청 또는 설정에 따라 개별적으로 제공된 맞춤형 서비스
4) 기타 서비스 성격상 재사용 또는 회수가 불가능한 서비스

제 15조 환불 제한의 예외

제 14조(환불 제외 항목)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예외적인 경우에 한하여 회사는 내부 검토를 거쳐 환불 여부 및 환불 범위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장애 등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전혀 불가능했던 경우
2) 그 밖에 회사가 합리적인 사유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16조 데이터 관리 및 보증의 한계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데이터의 보관 및 관리를 수행하나, 데이터의 완전성, 무결성, 영구적 보존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2. 천재지변, 시스템 장애, 외부 연동 서비스 장애, 통신 장애,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데이터 유실에 대하여 회사는 관련 법령상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7조 휴면 계정 및 데이터 삭제

1. 이용자가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에 접속하지 아니한 경우, 해당 계정은 휴면 상태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2. 휴면 상태가 일정 기간 지속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별도로 분리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약관 변경 및 효력 발생

1.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내 공지 또는 개별 통지를 통해 고지합니다.
2.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19조 부분 무효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이 관련 법령에 따라 무효 또는 집행 불가능하게 되는 경우에도, 그 외 나머지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 19조 서비스 중단 및 장애

1. 회사는 시스템 점검, 유지보수, 교체, 장애 발생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0조 면책 조항의 우선 적용

본 약관에 규정된 면책 및 책임 제한 조항은, 개별 서비스 이용 안내, 정책, 가이드 등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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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조항은 기존 셀러픽 이용약관의 일부로서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기존 약관과 상충하는 경우 본 조항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 21조 “포인트” 지급 및 이용

1. “회사”는 “이용자”의 활동 내역(강의, 혜택 참여 등)에 따라 “이용자”에게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2. “이용자”가 지급받은 “포인트” 내역은 “서비스” 내 운영관리>포인트관리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포인트를 플랜 구독료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1 ”포인트”는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가집니다.
4. “이용자”는 “포인트”를 대여, 양도, 매매 등 본인이 아닌 자가 사용하도록 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하거나 채무에 대한 변제로 충당할 수 없습니다.
5. “이용자”는 본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로 인하여 “포인트”를 지급받은 경우에는 해당 “포인트”는 무효로 됩니다. 단, “이용자”는 본 약관을 위반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소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6.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 혹은 탈퇴가 되는 경우에는 회원탈퇴 시점에 자동 소멸하며 재가입을 하더라도 복구되지 않습니다.
7. “회사”의 서버에 입력된 “포인트” 내역과 “고객”의 화면 상 표시된 내역에 차이가 있는 경우 “회사”의 서버를 기준으로 합니다.

제 22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전시, 사변 등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제공 중단, 한전으로부터의 전력공급 중단, 해커의 침입,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이와 유사한 사정으로 인한 서비스 시스템의 작동불능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이용자”와 제휴사 또는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4.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이용자"가 저작권을 침해하여 저작권법을 위반하거나, 국내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로 인하여 제3자에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본 조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책임은 면제되지 않습니다.

제 23조 : 계약의 해지 및 손해배상

1.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약관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본 사용권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소프트웨어 사용기간”의 남은 일수와 상관없이 반품, 교환, 환불을 거부 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2. “회사”는 제휴관계의 종료, 기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중대한 사업적 이유 등을 원인으로 하여 “프로그램”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으나, “이용자”의 “소프트웨어 사용기간”은 유지되도록 합니다.
3. “이용자”에 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사용권 계약의 해지와는 별도로 ”이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콘텐츠의 저작권 귀속

1) 본 약관에 따라 회사는 고객에게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비독점적 사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사가 직접 개발·제공하는 서비스, 시스템, 프로그램, UI, 기능 등에 관한 소유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다만, 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대한 소유권 및 지식재산권은 각 제휴사에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를 영리적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가 본 서비스를 통하여 오픈마켓 등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게시물, 자료, 콘텐츠 등에 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하여 고객이 게시한 게시물 및 자료를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며, 이용자의 별도 동의 없이 이를 회사의 영리적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5)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물 또는 콘텐츠를 작성·등록하는 경우, 타인의 저작권, 상표권 등 지식재산권 및 기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25조 게시물 관리 및 삭제

회사는 법령 위반, 약관 위반, 제3자 권리 침해 우려가 있는 콘텐츠에 대하여 사전 통지 없이 삭제, 차단 또는 이용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6조 게시물로 인한 분쟁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7조 소프트웨어 사용권

1. 본 서비스는 이용자에게 소프트웨어에 대한 소유권이 아닌, 이용 기간 동안의 사용권만을 부여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제3자에게 양도, 재판매, 공유,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8조 비정상적 이용 제한

회사는 시스템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과도한 호출, 자동화 남용, 비정상적 접근 등이 확인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29조 해외 판매자 및 제조사 책임

해외 판매자, 제조사 또는 공급자의 상품 정보, 품질, 정품 여부, 사양 등에 대하여 회사는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 30조 해외 거래 및 현지 사정

현지 법령, 정책, 관행, 천재지변, 물류 사정 등으로 인한 구매 지연, 불가, 변경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1조 권리의 유보

회사가 약관상 권리를 행사하지 아니하였다고 하여 해당 권리를 포기한 것으로 보지 않습니다.
**회사는 해외배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과 다음 각 호의 절차에 따라 배송대행 계약을 체결합니다**
고객이 회사가 제공하는 배대지 주소를 이용하여 해외 판매자로부터 직접 구매한 상품이 해당 주소로 입고되고, 회사가 입고 내역 및 서비스 요금에 대한 결제 요청을 고객에게 통지한 후 고객이 이를 결제한 시점에 회사와 고객 간 배송대행 계약이 성립합니다.
배송대행 계약이 성립함은, 국제운송, 수입통관 및 국내 수취처 인도에 이르는 전 운송 과정을 회사 또는 회사의 제휴사를 통하여 진행하는 것에 대하여 고객이 동의하였음을 의미합니다.
고객은 수입통관 절차 진행을 위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 제공, 서류 제출 등에 협조하여야 하며, 이에 대한 동의로 간주합니다.

제 32조 배송대행 계약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배송대행 계약의 체결을 거절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배송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관련 법령 또는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물품에 대한 배송대행을 요청한 경우
기타 기술적·운영상 사유로 배송대행 제공이 현저히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33조 서비스 대상 물품 및 금지 품목

회사는 고객이 자가 사용 목적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사업자 통관을 전제로 한 판매 목적으로 구매·수입하는 물품에 대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물품은 배송대행이 제한되거나, 고객의 동의를 받아 반송 또는 임의 처분될 수 있습니다.
법령상 수출입 또는 항공·해상 운송이 제한·금지된 물품
관세법 및 관계 법령에 따라 통관이 불가한 물품
운송 사업자의 약관상 취급이 제한되는 물품
송장 기재 부실, 포장 불량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물품
기타 회사가 안전성·적법성 측면에서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물품
금지 품목의 예시는 별도 고지된 목록에 따르며, 관련 법령 및 관세청 기준 변경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34조 수신 확인 및 배송 신청 변경

회사는 고객의 배송 신청이 접수된 경우, 해당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고객은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후, 신청 내용에 오류가 있는 경우 즉시 배송 신청의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물품이 금지 품목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배송대행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반송 및 처리 비용은 고객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 35조 서비스 요금 결제 및 보관

회사는 물품이 배대지 주소에 입고된 후 관세, 국제운송료 등 서비스 요금에 대한 결제 요청을 고객에게 통지하며, 고객은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이를 결제하여야 합니다.
결제 기한 내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보관료 또는 지연에 따른 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으며, 고객은 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물품 입고 후 일정 기간이 경과한 경우, 회사는 도난, 훼손, 멸실 등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장기간 미결제 또는 미인수 상태가 지속되는 물품에 대하여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임의 처분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비용은 보관료 등으로 충당할 수 있습니다.

제 36조 국제운송 및 통관

회사는 국제운송 및 통관 업무를 회사와 제휴된 운송·통관 대행사를 통하여 수행합니다.
국제운송 과정에서 발생한 물품의 손상 또는 분실에 대한 보상은, 관련 법령 및 운송 약관에 따라 제한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물품 포장은 일반적인 운송 환경에서 파손을 방지할 수 있는 수준이어야 하며, 포장 부실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통관 과정에서 발생하는 관세, 부가세 등 제세금은 고객의 부담으로 하며, 회사는 이를 대납·정산하는 역할만을 수행합니다.

제 37조 반품 및 반송

물품이 해외 물류센터에 도착한 이후 국내로 발송되기 전 고객의 요청에 따라 배송대행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해당 물품은 반송될 수 있으며 이에 소요되는 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국내 발송 이후에는 배송대행 계약의 이행이 완료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반송 요청이 있는 경우에도 발생하는 비용은 고객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 38조 검품

회사는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물품을 개봉하여 검품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검품을 수행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으며, 검품이 물품의 품질, 정품 여부 또는 적법성을 보증하는 것은 아닙니다.
검품 과정에서 법령 위반 또는 위반 우려가 있는 물품이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관계 기관에 이를 통보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검품 또는 본 조에 따른 조치로 인하여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39 조 서비스 제공 항목별 세부

39-1. 주문서 등록

1) 배송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든 운송물에 대해 주문서를 등록해야 한다.
2) 주문서 없이 운송물이 도착 하는 경우 해당 운송물의 분실 및 기타 문제에 대해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다.

39-2. 구매요청 상품

1) “구매요청” 서비스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상풍을 판매 하는 행위가 아닌 이용자가 지정한 상품을 회사가 결제 대행하는 서비스 이다.
2) 이용자는 “통합시스템” 주문서에 구매요청 상품의 구매처 링크, 구매상품의 현지 언어 옵션명, 구매할 옵션이미지를 정확히 입력해야 한다.
3) 이용자가 “통합시스템”에 등록한 링크에서 현지 언어 옵션명을 확인 하여 동일한 옵션에 대해 결제만 대행 하며 결제대행외 상품의 구성 및 컬러, 패턴 등 구매
    의도에 부합하는 판단은 하지 않는다.
    또한 상품에 대해 회사는 더 저렴하고 더 좋은 상품을 찾지 않으며 지정한 링크의 옵션을 구매한다.
4) 이용자가 주문서에 구매요청 링크에서 지정한 현지 언어 옵션명과 동일한 상품을 구매한 하였고 이용자가 판단했을때 다른 상품이거나 하자가 있는 경우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다.
5) 이용자가 등록한 주문서의 구매처 링크의 구매할 상품옵션 가격이 구매요청한 가격보다 높은 경우 구매를 보류하고 이용자에게 구매할지 확인 요청한다.
    단, “주문서”에 “차액무시구매”를 체크한 경우 주문서의 요청비용보다 높은 가격이라도 이용자에게 확인 없이 구매 진행 한다.
6) 이용자가 등록한 주문서의 구매처 링크의 구매할 상품옵션 가격이 구매요청한 가격보다 낮은 경우 이용자에게 구매의사를 확인하지 않고 구매진행 한다.
    단, 주문서 요청금액보다 적은 금액으로 구입 했기 때문에 차액은 되돌려 진다. 구매 차액이 되돌려 지는 시점은 주문서 구매후발송대기 메뉴에서 현지배송중
    상태로 변경되는 시점에 예치금으로 차액이 되돌려 진다.
7) “구매요청” 주문서의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구매 후 주문번호 등록, 현지 배송 운송장 번호를 회사가 대신 등록하여 현지 배송 중 상태로 적용한다.

39-3 직접구매 상품

1) “직적구매” 상품은 이용자가 해외 현지에서 구매한 상품이며 회사는 직접구매한 운송물의 불량, 하자에 대해 관여하지 않는다.
2) “직접구매” 상품 구매완료 시 주문서에 주문번호를 등록하여 구매완료 상태로 전환해야 한다. 이후 현지 판매자의 현지 운송장이 발급된 경우 주문서에 현지
    운송장번호를 등록하여 주문서가 현지 배송 중 상태가 되는 것을 확인해야 한다.

39-4 집하지 도착

1) 구매요청상품과 직접구매 상품이 현지배송 중 상태이고 해당 하는 주문서의 운송물이 현지 창고에 도착하는 경우 회사는 입고 스캐너를 통해 입고 승인을
    진행 한다. 입고승인이 완료되면 운송물은 집하지 도착 상태가 된다.
2) 집하지 도착이란 집하지 도착하는 운송물의 불량여부, 오배송 및 운송물의 상태를 확인하고 입고하는 것이 아니며 도착했다는 상태를 승인하는 것이다.
3) 집하지 도착 운송물의 포장이 훼손 되어있는 경우 입고 승인을 하지 않고 수취 거부를 한다. 포장 상태 훼손이 아닌 경우 모든 운송물은 입고 승인된다.
4) 집하지 도착 운송물은 통합시스템 “집하지도착 > 검수대기 “ 메뉴에 위치한다. 검수를 위해 대기 중인 상태를 의미 한다.

39-5 운송물 검수

1) 회사는 도착한 운송물의 이미지 촬영과 검수는 의무 사항이 아니다.
2) 회사는 “통합시스템” 이용자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의무 사항은 아니지만 검수를 다음과 같이 진행 한다.
    검수 서비스는 회사 사정 및 상황에 따라 유료 서비스로 전환될 수 있다. 유료 서비스로 전환 시 시행 한달 전 공지한다.

    a) 도착 운송물의 사진 촬영
    - 도착한 운송물의 운송장 이미지 1장, 운송물의 포장 상태 전체 1장, 운송물의 구성품을 확인 할 수 있는 내용물 사진 1장 ~ 2장을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제공한 사진 이미지가 부족하거나 더 필요한 이미지가 있는 경우 이용자는 유료 추가 요청으로 신청 해야 한다.
    - 도착한 운송물의 사이즈 여부 확인을 위해 줄자를 이용한 운송물의 사이즈 확인은 유료 서비스로 요청해야 한다.

    b) 도착 운송물의 불량, 오배송, 하자 여부 체크
    - 회사는 도착 운송물의 불량, 오배송 및 하자 여부 검수 의무 사항이 아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와 손실율 줄여주기 위해 의무는 아니지만 최선을 다해 검수 서비스를 시행 한다.
    - 이용자는 검수에서 체크되지 못한 하자, 불량, 오배송으로 인한 책임을 회사에 물을 수 없다.

    c) 미 검수 운송물
    - 전자제품류, 박스포장에 열고 닫을 수 없는 비닐포장이 되어있는 경우외 물품 검수 후 재포장 시 원상태로 복구하기 힘든 운송물의 경우 검수에서 제외된다.
    - 주문서에 “개봉금지”를 선택한 경우 미 검수 출고 한다.

39-6 운송물 보험

1) 회사는 운송물 보험을 적용해야 하는 의무는 없다.
    회사는 이용자의 손실율을 줄여 주기 위해 운송물 보험을 서비스로 제공하며 회사 사정 및 정책 변화로 유료화 될수 있다. 단, 유료화 전환 시 한달 전 공지한다.
2) 운송물 보험은 구매시점의 셀러픽 환율을 적용하여 100만원 이상인 경우 보험 접수 제외 된다.
3) 운송물 보험은 안전포장을 선택 한 경우만 보상이 가능하다. 단, 깨지는 물건이 아닌 경우 안전포장이 아니여도 운송물 보험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보험사 약관에 따름)

39-7 운송물의 임시보관

1) 집하지 도착한 운송물 중 임시보관 요청일로 부터 최대 60일간 임시 보관 요청할 수 있으며 60일 이후 동의 없이 폐기를 원칙으로 한다.
3) 이용자는 60일전 임시보관 상품을 반품 또는 배송 요청하여 집하지 창고에서 출고하도록 해야 한다.
4) 임시보관 요청일로부터 60일이 경과한 운송물에 대해 분실, 폐기에 대해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다.

39-8. 패킹승인

1) 집하지 도착한 운송물의 검수가 완료되었고 회사 검수팀의 판단으로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면 패킹승인대기 메뉴에 운송물 주문서가 위치한다.
2) 이용자는 검수 시 촬영한 입고 사진을 통해 상품의 불량, 오배송, 부품의 누락 및 기타 하자를 판단해야 하며 문제가 없다고 판단될 경우만 패킹승인(보내주세요)
    을 해야 한다.
3) 문제가 발견되었고 추가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 패킹승인이 아닌 상황에 맞는 요청 버튼을 클릭 한다.
- 더 자세한 사진이나 디테일한 부분의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 유료서비스인 재검수 요청을 클릭 하고 요청사항을 등록한다.
- 현지 반품 및 추가 부품을 새로 받아야 하는 경우는 오배송이동요청을 클릭 해야 한다. 배대지의 문제 해결은 불량/오배송 메뉴에서 원하는 요청을 선택하여
    해결 한다.

39-9. 자동패킹 승인

1) 자동패킹 승인 서비스는 패킹승인 없이 회사에서 검수 후 바로 패킹 하는 서비스 이다.
2) 자동패킹은 이용자가 판단하는 과정이 없으므로 검수자의 판단으로 진행 한다.
    자동패킹에 대해 회사는 책임감을 갖고 더 디테일 하게 체크 하지만 상품정보를 다 아는게 아님으로 부품 누락, 오차가 있는 패턴 등에 대해 인지를 못할 수 있다.
4) 자동패킹 승인을 통해 배대지 잔류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이점이 있으나 불량, 오배송으로 인한 책임을 회사에 물을 수 없다.

39-10. 불량/오배송 관리

1) 현지 집하지에서 불량, 오배송으로 인한 반품, 임시보관 등의 업무는 반드시 불량/오배송관리 메뉴로 이동해야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2) 불량/오배송관리 메뉴에서 반품, 재주문, 보관, 폐기, 미임고상품 대기, 추가사진, 불량부품 확인의 서비스를 신청 할 수 있다.
3) 불량/오배송 관리에 미처리 리스트는 이용자가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13개(238.4일자 기준)의 요청 중 반드시 한가지를 선택해야 한다. 요청사항을 선택 하지
    않는 경우 집하지에 대기 상태로 머무른다.
구매요청 상품의 경우도 반드시 요청상태를 선택해야 한다.
4) 불량/오배송 관리 미처리리스트로 이동한 날로부터60일 이내 선택해야 하며 60일이 지난 경우 자동 폐기를 원칙으로 한다.
5) 미처리시트에서 요청사항을 선택 하시면 처리중리스트로 이동된다.
    회사는 처리중리스트에 요청을 확인하고 해당 서비스를 진행 한다.

39-11. 현지 반품 서비스

1) 불량/오배송에서 반품을 요청시 직접구매인 경우 반품지 주소, 수취인, 수취인 연락처를 현지 언어로 등록하고 내륙 반품비의 선불, 착불 여부를 선택해야 한다.
    구매요청 상품의 경우 요청확인만 클릭 한다.
2) 반품 서비스 비용은 선불인 경우(내륙배송비 * 해당일 셀러픽 환율) + 반품서비스 1,000원으로 계산하여 자동 청구 차감한다. 구매요청 상품의 경우 단순 변심인
    경우 동일 계산되며, 불량/오배송 및 하자가 있는 경우는 서비스료 1,000원 부과 한다.
3) 착불 신청인 경우 서비스로 1,000원을 자동 청구 차감한다.
    단, 착불 신청 점수 반품이 수취인에 의해 수취 거부되는 경우 배대지로 되돌아 온다.
    이때 수취 거부비는 ((내륙배송비 * 2) * 해당일 셀러픽 환율) 로 계산되어 자동 창구 차감한다.
4) 수취거부 반품은 재 요청을 통해 반품요청을 다시해야 하며 재 반품 비용이 2번 항목의 계산 방식으로 재 차감 한다.

제 40 조 통관 대행 서비스

1) 회사는 배송대행 운송물에 대해 통관 서비스를 위착 진행한다.
2) 통관 중 이상이 있는 경우 문제 해결을 위해 회사는 최선을 다한다.
3) 통관 불가 품목으로 통관 보류 된 경우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 41 조 사고발생시 운임 등의 환급과 청구

1) 회사는 천재지변 및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하여 발생한 운송물의 분실, 파손 등이 대해서는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운송물의 분실, 파손 등이 천재지변 및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것인 때에는 청구한 배송대행요금을 환급 합니다.

제 42 조 손해 보상

1) 회사는 배송대행지로부터 이용자가 지정한 국내 수령 장소까지의 운송구간에서 운송물의 분실, 파손 등의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운송물의 수령, 인도,
    보관 기타 운송에 관하여 주의를 게을리 하지 아니 하였음을 증명하지 아니하면, 이용자에게 분실, 파손 등으로 인한 손해를 배상 해야 한다.
2) 배송대행지에 도착 이후 분실 상품에 대해 회사는 배상해야 한다. 가능한 회사는 동일 상품을 긴급 재구매 하여 배송에 문제없도록 노력한다. 최종 배송을 못하는
    경우 배상 비용은 마켓 판매가로 배상 한다.
    단, 마켓 판매가를 확인 못하는 경우(자가 사용목적, 샘플 구매 등)는 구매가와 내륙배송비를 배상한다.
3) 해외현지를 떠나 통관중부터 고객도착 까지의 구간에서 분실, 파손, 오배송의 경우 운송물보험 서비스를 통해 운송물 보험 보상 규정에 의거 보상하며 회사의
    보험청구 페이지를 통해 이용자가 직접 청구 한다.
4) 통관 불가 품목을 수입 시도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 모든 비용은 셀러가 부담한다.

제 43 조 계약의 해지 및 자격상실

제 44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 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다른 사안에 우선하여 처리합니다.
3) 회사는 대한민국 국민 또는 대한민국에 사무소를 가지는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 기관의 조정을 따를 수 있습니다.

제 45 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1) 회사와 대한민국 국민 또는 대한민국에 사무소를 가지는 이용자 간에 발생한 소송을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수조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수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대한민국 국민 또는 대한민국에 사무소를 가지는 이용자 간에 발생한 소송의 준거법은 대한민국법으로 합니다.